공지사항
GLEC 공지사항
GLEC 공지사항
시상 규모 및 특전 |
시상 인원 및 규모 안내 사항
?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모든 특전 프로그램은 수상일로부터 2년 간 유효하며, 특전 상세 내용은 예선 대회 마감 후 전체 지원자 규모에 따라 추가 혹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격자가 없을 시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초등부>
구분 | 말하기 (내국인) | 말하기 (외국인) | 논술 (통합) | 특전 및 장학금 |
대상 | 1명 (전 분야 통합) | SDG Book Club Korea: Intensive Reading Study 교육비 100% 지원 | ||
최우수상 | 1명 | 1명 | 1명 | SDG Book Club Korea: Intensive Reading Study 교육비 50% 지원 |
우수상 | 2명 | 2명 | 2명 | UN 청소년 환경총회 참가비 100% 지원 |
장려상 | 2명 | 2명 | 2명 | 상장 및 부상(도서상품권 5만원권) |
시상인원 | 16명 |
구분 | 말하기 (내국인) | 말하기 (외국인) | 논술 (통합) | 특전 및 장학금 | |
대상 | 1명 (전 분야 통합) | Academy on the United Nations (Virtual) 교육비 100% 지원 | 수상자 전원 Global GLEC Conference 참가권 부여 | ||
최우수상 | 1명 | 1명 | 1명 | Academy on the United Nations (Virtual) 교육비 50% 지원 | |
우수상 | 2명 | 2명 | 2명 | SDG Book Club Korea: Intensive Reading Study 교육비 100% 지원 | |
장려상 | 2명 | 2명 | 2명 | 상장 및 부상(도서상품권 5만원권) | |
시상인원 | 16명 |
구분 | 말하기 (내국인) | 말하기 (외국인) | 논술 (통합) | 특전 및 장학금 | |
대상 | 1명 (전 분야 통합) | Academy on the United Nations (Virtual) 교육비 100% 지원 | 수상자 전원 Global GLEC Conference 참가권 부여 | ||
최우수상 | 1명 | 1명 | 1명 | Academy on the United Nations (Virtual) 교육비 50% 지원 | |
우수상 | 2명 | 2명 | 2명 |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국제모의유엔대회(WIMUN) 참가비 전액 지원 | |
장려상 | 2명 | 2명 | 2명 | 상장 및 부상(도서상품권 5만원권) | |
시상인원 | 16명 |
구분 |
말하기
(내국인) |
말하기
(외국인) |
논술
(통합) |
특전
및 장학금 |
|
대상 |
1명 (전 분야 통합) |
Global GLEC Conference
Staff 참가권 및 (사)미래희망기구 인턴십
기회 부여 (타 기관 인턴십 추천) |
수상자 전원 Global GLEC
Conference 참가권 부여 |
||
최우수상 |
1명 |
1명 |
1명 |
Global GLEC Conference
Staff 참가권 |
|
우수상 |
2명 |
2명 |
2명 |
Global GLEC Conference
Staff 참가권 |
|
장려상 |
2명 |
2명 |
2명 |
상장 및 부상(도서상품권 5만원권) |
|
시상인원 |
16명 |
9 | 채점 기준 및 방식 |
영어 말하기(Speech)
예선 | 1단계 | 2단계 | |||
구성 | 발표내용과 주제가 긴밀한 관계성이 있는가? | 구성 | 서론-본론-결론의 구조를 기반으로 논리적인 발화를 전개하였는가? | ||
표현 | 정확한 문법을 사용하여 문장을 표현하였는가? 다양한 어휘와 구문을 적절하게 사용하였는가? | 표현 | 문법구조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가? 수준 높은 어휘를 다수 구사하였는가? | ||
전달력 | 원활히 이해할 수 있는 발음과 억양으로 문장을 전달하는가? | 전달력 | 원활히 이해할 수 있는 발음과 억양으로 문장을 전달하는가? | ||
본선 | 1단계 | 2단계 | |||
구성 | 주제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기반으로 본인의 논리를 전개하였는가? | 개별 심사 기준에 따른 원어민 교수 및 유엔 전문가 심사
※ 발표 내용에 대한 본선 현장 질의응답과 예선 음성파일, 본선 녹화파일 검토 후 예선 채점 성적과 합산하여 총점 결정 | |||
표현 | 주제와 부합하는 예시를적절하게 활용하였는가? 논리적으로 주장 혹은 주제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였는가? | ||||
전달력 | 자신 있는 태도와 목소리로 의견을 전달하였는가? 비언어적 표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집중시켰는가? |
심사기준
? Fluency: Confidence & Hesitation / Flow of conversation
? Understanding of pronunciation: Pronunciation, volume & tone, rhythm
음성파일은 말하기 원고(분량: 초등부 3분, 중·고등부 4분, 대학부 5분 이내)를 본인이 직접 녹음한 파일이어야 하며, 아래의 경우에는 채점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타인의 글을 일부 혹은 전부 표절한 경우
? 제시된 주제에서 벗어난 경우
? 주어진 시간을 초과한 경우
? 제출한 원고와 음성파일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심사점수
Excellent | Very Good | Good | Moderate | Bad | Poor | Terrible |
7 | 6 | 5 | 4 | 3 | 2 | 0~1 |
영어 논술(Essay)
예선 | 1단계 | 2단계 | |||
구성 | 글에 대한 적절한 제목을 선정하였는가? | 구성 | 주제와 내용이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는가? | ||
표현 | 문맥에 맞는 다양한 어휘를 정확하게 구사하는가? | 표현 | 문법구조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가? | ||
전달력 | 글의 구성에 따라 분량을 적절하게 조절하였는가? | 전달력 | 철자의 오류 없이 글을 작성하였는가? 올바른 문장부호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였는가? | ||
본선 | 1단계 | 2단계 | |||
구성 | 글의 흐름이 논리적인가? | 개별 심사 기준에 따른 원어민 교수 및 유엔 전문가 심사
※ 본선 에세이 평가 결과를 예선 채점 성적과 합산하여 총점 결정 | |||
표현 | 문맥에 맞도록 다양한 어휘와 예시를 적절하게 활용하는가? | ||||
전달력 | 정확하고 풍부한 표현을 통해 논지를 전개하였는가? |
심사기준
? Understanding about topic
? Example used to elaborate the topic
? Relevance of contents
? Sympathy on topic
에세이는 500~700단어 내외로 작성되어야 하며, 아래의 경우에는 채점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타인의 글을 일부 혹은 전부 표절한 경우
? 제시된 주제에서 벗어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