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기구소식
희망기구소식
미래희망기구의 소식 입니다.
안녕하세요, (사)미래희망기구입니다.
미래희망기구의 청년 연대 매거진 플랫폼 <세계시민>의 3호 발행 소식을 안내드립니다.
<세계시민>은 단 하나뿐인 지구에 함께 사는 사람과 그들의 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지며 서로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사람을 꿈꿉니다. 이번 호에서는 국제 공동체의 생존과 번영에 청년 세대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를 알리고, 그들의 행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사를 중심으로 다루었습니다.
이번에는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존 클레멘스 국제백신연구소(IVI) 선임 고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국제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기여하고 헌신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가득 담았습니다. 특히 '움직이는 집' 연작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일상생활에서 보고 느끼는 전부를 영감의 원천으로 삼는다는 류지선 작가님(진주교대 교수)의 작품을 표지로 하여 더욱 활기찬 미래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매거진은 온라인에서 다운받아 열람하실 수 있으며, 인쇄본 수령을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에서는 출판사업부(02-6952-1616, outreach@hopetofuture.org)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내가 원하는 것'보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추후 국제 사회를 무대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는 청소년 독자로 성장하기를 늘 응원하겠습니다.
더 많은 청년들이 능동적인 주체이자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